REVIEW

프로그램 신청

닫기

아트프레너 엑셀러레이팅 - (1) 아트프레너의 시작



 

4/6 아트프레너 엑셀러레이팅 <아트프레너의 시작> 현장 공개!

 

 

아트업서울은 아티스트가 주체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아티스트 맞춤형 앙터프레너쉽(enterpreneurship, 기업가정신) 강의 및 워크숍 프로그램 '아트프레너 엑셀러레이팅'의 티저 <아트프레너의 시작>을 지난 4/6 @혁신파크에서 진행했습니다. 봄날처럼 따뜻했던 그 날의 현장을 살짝 공유합니다.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.

 



 

[아트프레너 들여다보기/Tool Kit 활용법 by weenu 허미호 대표]
"나누지 않는 ‘Creativities’는 의미를 갖기 어렵습니다. 자신이 가진 창작물로 사회에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가능성있는 모델로 발전시키세요."

1. 실제적인 성공, 실패 사례, 롤 모델을 찾아보세요.
2. 멘토와 고객, 투자자를 만나고 함께 할 동료 만나세요.
3. 실제 나의 프로젝트 모델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, 피칭(테스트)를 시작하세요.

 





 

[아트프레너의 비지니스 기획/실행 by 언더독스 R&D 파트 유석영 매니저]
"비지니스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미션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시장의 니즈에 맞게 아이템을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. 그러기 위해선 페르소나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."

1. 시장 수요: 실제 우리 아이템에 대한 니즈가 시장에 있는지 파악합니다.
2. 핵심 기능: 실제 우리 아이템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지 검증하세요.
3. 시장성: 고객이 우리 아이템에 실제 지불의사가 있는지, 비지니스 모델이 실제 작동하는지 검증하세요.

 



 

[카카오 작가에게 듣는 이모티콘 시장 by 임선경 작가]
"처음 이모티콘을 제작할 때는 그림을 홍보한다는 목적이 컸습니다. 갤러리 전시로 그림을 알리고 소통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이에요. 그림을 알리는데는 갤러리에서 10년을 전시한 것보다 1년간 이모티콘을 제작한 효과가 더 좋았어요"

1. 이모티콘은 문자를 대신한 소통이기 때문에 그림을 잘 그리는 것보다는 어떤 걸 표현하길 원하는지 명확히 드러내는 게 중요합니다.
2. 유행을 따르기보다 본인의 목소리를 담은 캐릭터를 만드세요.

 





 

저녁에는 슈가라운지에서 준비한 케이터링 뷔페를 즐기며 자유롭게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.
따뜻한 조명 아래, 딥 하우스 음악과 와인에 취해 서로 깊은 대화를 나눴답니다.

 



 

다음 아트프레너 강연에서 만나요!
  • Home
  • COMMUNITY
  • REVIEW